광명교회 3남전도회 6여전도회 대전 한샘교회 방문 및 친목회 일정 안내

이 내용은 대전 한샘교회와 오월드 답사를 다녀온 후 작성되었습니다.

3남전도회와 6여전도회에서 많은 준비를 하였지만 도중에 실수 혹은 일정이 조금 변경이 되더라도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늘 일정이므로 보시면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혹시라도 음식을 많이 가리시는 분이 계신다면 점심 식대 1만원, 저녁 식대 1만원 각각 개인 지급이 되오니

원하시는 식당, 음식점 방문하셔서 이용하시면 되십니다.

시간 흐름상으로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2022년 10월 8일 토요일 오전 9시 출발

※오전 8시 50분에 교회에 모여서 인원 점검 및 간단하게 일정에 대한 안내 후 9시 정각에 출발합니다.

인원체크는 가족단위로 많이 계시기 때문에 전도회에서는 가족대표자 위주로 체크합니다.

각 가족별로 가족 구성원은 이동중에도 꼭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회 8시 50분부터 인원파악 및 간식 제공 차량 탑승 준비

차량 출발전에 간식을 1인 1봉지 나누어 드리니 인원수에 맞춰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오며 가며 드시기 바랍니다. 추풍령에서 아침 식사 및 간단한 디저트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사과1개, 구운계란 아라리 1개, 물500ml 1개, 간식거리 맥스봉 과자 젤리 등 1인 1봉지 제공)

마실 물은 개인당 2개씩 드실수 있도록 각 교회 봉고 뒷쪽에 더 비치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2. 교회 9시 출발 ~ 추풍령 휴게소 10시 5분 도착 (대략 1시간 거리)

추풍령휴게소에서 30분동안 간단히 아침 식사 및 휴식을 하고 출발합니다.

금강휴게소가 휴게소 명소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곳은 돌아올때 방문합니다.

추풍령 휴게소가 리모델링 된 이후로 편의시설이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추풍령 휴게소 뒷편에 벤치와 사진 촬영 배경이 있어서

이곳에서 간단히 아침식사를 하려합니다.

식사: 김밥 1줄

디저트: 바게트 조각 3개, 음료 1 선택 (더치커피, 탄산음료[자몽,레몬], 미에로화이바)

김밥사진은 아침에 만들다보니 이전에 만들었던 김밥사진을 대체하였습니다.^__^

부족하신 분들께서는 개인 사비로 휴게소 음식을 사 드셔도 되십니다.

이후 교회까지 바로 가기때문에 꼭 화장실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3. 추풍령 10시 35분 출발 ~ 11시 50분 한샘교회 도착 (대략 1시간 20분)

한샘교회 근처 대학로는 평소에는 차량들로 붐비어서 주차를 할 수 없으나 토요일에는 자리가 여유가 많다고 하여 교회 바로 앞에 주차를 합니다.

교회 방문을 위해 [ 마시는 비타민c 1000 1박스(20개) ] 와 [ 교회 헌금 10만원 ]을 전도회에서 마련해놓았으니 따로 준비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교회가 비좁은 관계로 자녀들 혹은 따로 교회근처에서 사진촬영 및 둘러 보셔도 되십니다.

한샘교회 방문을 원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교회에 들어가셔서 목사님 찾아 뵙고 전도회에서 섬기고 있는 교회현장을 체험하셔도 되십니다.

교회에 방문하여 강태석 집사님께서 3남전도회와 6여전도회를 대표하여 교회와 목사님의 사역을 위해 기도로 섬겨주실 예정입니다.

한샘교회는 정연무 목사님께서 담임목사로 계시며 1층은 작은도서관으로 운영하고 계십니다.

지하에 예배 시설이 있으며 건물 3층에는 목사님 사택으로 이용하고 계십니다.

2층은 어떻게 사용하신다고 듣긴했는데 까먹었습니다.

건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정연무 목사님께 직접 들었지만 시간이 지나니 잊혀지는군요.

이번에 다시 한번 목사님께서 말씀해주실테니 자세히 듣고 기도하실때 기억하셨다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목사님께서는 현재 하나님의 만나를 이시대에 맛보시는 사역을 하시는듯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롭지가 못하지만 사역하시면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몸소 체험하시며 하루하루를 보내시고 계십니다.

대도시에 대형교회가 있다면 또 반대로 이렇게 작은교회를 유지하며 사역하고 계시는 한샘교회도 있습니다.

저도 생각 날때마다 기도 많이 하도록 하겠습니다.

4. 교회 12시 20분 출발 ~ 1시 오월드 도착

만약 교회 도착 시간이 더 일찍 도착하게될 경우 일찍 온 만큼 일찍 나설수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대략 20분~30분정도 목사님과 대화를 나눌 계획이며 이곳에서 오월드까지 30분정도 걸립니다.

오월드에서는 20인이상 단체로 [ 입장권 + 아프리카 사파리 + 놀이기구 3종 ] 패키지 상품을 구입하여 이용합니다.

가장 먼저 사파리를 다 같이 이용하고 이후 놀이기구 및 동물원을 각자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 돗자리를 깔아놓고 앉을 수 있는 장소가 있으나 이날 토요일이라서 사람들이 많을 경우 돗자리 펴는 장소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오월드 입구쪽에 가이드맵이 비치되어있으니 하나씩 가져가셔서 보시면 식당 위치와 놀이기구 위치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오월드 아프리카 사파리

사파리 이용시 버스 왼쪽편에 탑승할 경우 호랑이와 사자, 곰을 더 많이 볼 수 있으며 오른쪽에 탑승 할 경우 코끼리, 기린 등의 동물을 더 많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자리를 잡으시면 됩니다. 1회 대략 20명 탑승이 가능하며 토요일에는 수시로 20명 단위로 관람가능합니다. 이날 사파리 탑승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사파리 이용시간은 버스를 타고 대략 20분정도 걸립니다.

오월드 동물원 풍경

원숭이 먹이 체험을 해보실 분들께서는 천원 지폐를 준비하셔서 먹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 오월드에서 점심식사 방법

오월드 입장과 함께 점심 식대 1인 1만원씩 지급을 합니다.

놀이공원이 복잡한 관계로 단체로 이동하지 않고 자유롭게 드시고 싶은 음식 사셔서 드시면 됩니다.

부족하신 분들은 개인 사비로 상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월드 안에 식당이 4군데, 편의점, 스넥상점이 있습니다.

분식식당은 라면과 햇반이 나오니 가급적이면 한식, 중식, 햄버거 가게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입구쪽에 분식식당 이외 다른 식당운영이 안된다는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제가 뜻하지 않게 분식을 먹고 아쉬웠했었습니다.

오월드 내의 모든 식당 이용 가능하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5. 4시 출발 ~ 4시 50분 금강휴게소 도착 (대략 40분예상)

중간에 따로 휴게소를 들리지 않으므로 오월드에서 출발 직전에 화장실을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오월드 중앙 사파리 탑승 전에 위치해있습니다.

6. 5시 실크로드 레스토랑 식사

실크로드 레스토랑 운영시간이 오후 7시라고 알고 있습니다.

5시 도착할 경우 식사가 가능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혹시라도 음식이 부족하거나 조기 마감될 경우

개인당 1만원씩 지급되며 금강 휴게소의 다양한 식당을 이용하여 저녁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각 테이블별로 따로 계산하셔서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금강휴게소에는 도리뱅뱅, 민물생선국수가 이 지역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도리뱅뱅은 민물고기 튀겨서 고추장 양념한 음식입니다.

호불호가 갈릴수 있으니 이점 확인하셔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실크로드 레스토랑을 선택한 이유금강휴게소 2층에서 산과 강을 저녁식사와 함께 볼 수 있어 정했습니다.

식후 아메리카노, 녹차 제공이라 들고 잠시 강 주변 산책을 하여도 좋습니다.

또 이곳말고 도리뱅뱅을 먹을곳이 없더군요. 아니면 굴다리 지나서 메운탕집까지 걸어가야 합니다.

부산식당은 나중에 금강휴게소 들릴때 개인적으로 가보겠습니다.

※ 다른 음식을 드실 분들께서는 휴게소 다른곳을 이용하셔도 되십니다.

시간이 부족할 경우 1층 금강휴게소 식당에서 빠르게 식사만 할 수 있습니다.

6시전에 모여서 인원 확인하고 출발하니 출발 시간만 잘 맞추시면됩니다.

7. 6시 출발 ~ 7시30분에서 8시사이에 도착 예정 (1시간 40~50분 소요)

금강휴게소에서 대략 1시간 40~50분 소요되므로 필히 화장실을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오는 길에 따로 휴게소 들릴계획은 없으나 혹시라도 차량별로 용무가 급하신 분들이 계실경우 잠깐 따로 들릴 계획입니다.

소식이 온다싶으신분들은 미리 운전하시는 집사님께 말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주일을 위해 푹 쉬시고 10일날 여전도회 친목회때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교회 도착 이후에는 따로 2부순서가 없으며 주일을 위해 바로 해산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고생하셨다고 인사하고 주일날을 위해 편히 푹~ 쉬시기 바랍니다.

운전을 섬겨주신 4명의 집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왕복 5시간정도 걸리는 거리를 운행하셨는데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